김필 음색깡패 예능 정복기


8월8일 해피투게더에 김필이 등장한다.

슈퍼스타 K6 준우승이후 이름을 알린 김필은 올해 1월 소집해제 되어 방송과 음악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김필은 건강상 문제로 17년 1월 사회복무요원으로 판정 받았다.)

대체복무를 하면서 방송활동에 대한 갈증이 있었는지 최근 '비긴어게인 시즌3', '더 콜 2'에 연달아 출연하더니 이젠 대표 목요 예능인 '해피투게더'에도 출연한다.


'비긴어게인 시즌3'새 맴버

비긴어게인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한국을 대표할 만한 뮤지션들이 외국의 낯선 장소에서 노래를 불러 주목을 받으면 괜히 내가 뿌듯해진다.

이번 시즌3에는 김필이 새 맴버로 등장하였다.

1화에서 서울 포장마차에서 술 한 잔하며 버스킹하는 모습은 정말 낭망적이었다.

삼성역에서 김광석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을 부를 때는 소름이 돋을 정도였다.

김필의 목소리와 김광석 노래의 감성이 잘 맞는 듯하다.


이탈리아 소렌토의 식당에서 버스킹할 때는 처음 보기엔 조금 걱정되었다.

보통 식당에 가면 식사하고 친구들과 떠드느라 노래에는 신경이 안 쓰이기 때문이다.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김필이 '사랑하나'를 부르기 시작하니 거짓말처럼 어느새 손님들이 노래에 집중하고 있었다.

이해하지 못하는 한국어와 김필의 목소리가 어울러져 신비로운 느낌을 받았으리라 생각된다.


비긴어게인의 선곡을 보면 팝송과 국내 가요를 적절하게 섞은 것을 볼 수 있다.

한국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외국인들에게 팝송을 들려주는 것이 적합하다는 통념을 깨고 한국 감성을 소개하는 것이 신선하게 느껴진다.

여기에 김필의 목소리는 최적화되어있기 때문에 이번 캐스팅은 정말 좋았다고 본다.


더 콜 2 '하동균'과 최고의 콜라보

김필은 엠넷 더 콜 2에도 출연하였다.

7월 26일에 처음 등장한 김필은 DEAN의 'Instargram'을 불러 윤종신, 하동균과 함께 패밀리로 매칭 되었다.

8월2일에 부른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는 언론에서도 이슈화되며 하동균과의 황금 조합을 증명하였다.


20대의 마지막 관문 '슈퍼스타K6'

2014년에 방영한 슈퍼스타K6에서 김필은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그 당시 그는 이미 29살로 마지막 도전으로 생각하고 출연하였다고 했다.

비록 준우승이지만 우승자 곽진언과 라이벌 구도로 계속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활발히 활동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본다.

특히 곽진언과 함께 부른 '걱정말아요 그대'는 레전드 영상으로 당시 음악 사이트 최정상을 휩쓸다시피했다.

슈퍼스타K6에서 김필 특유의 차갑고 날카롭지만 감정이 실려있는 목소리 덕분에 '고드름 보컬'이라는 별명도 얻게 되었다.


해피투게더 녹화 당일 김필의 팬들이 커피차를 보냈다고 한다.

자기 자식 잘 봐달라는 마음으로 보냈으리라 생각된다.

모쪼록 오늘 해피투게더에서 팬들의 기대에 부흥하는 김필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재범 손지창 가족사  (0) 2020.01.12
구혜선 이혼  (1) 2019.08.18
이진혁 심장병 그리고 왕따  (0) 2019.08.07
조용원 프로필  (0) 2019.08.07
박환희 맞고소 사건정리  (0) 2019.07.01

+ Recent posts